본문 바로가기
여행준비

iryo 예매 방법_ 바르셀로나-마드리드 이동

by 까꿍꿍 2023. 10. 2.

OMIO를 이용해 바르셀로나-마드리드를 비교한 결과 기차가 가성비가 높다고 판단됐다. 참고로 나는 버스를 오래 타지 못하는 사람이다.(멀미 심함) 기차 중에서도 장점이 많은 iryo가 마침 시간대가 괜찮아서 예매하기로 했다. 예매 방법을 상세히 설명할 테니 잘 따라오면 쉽게 예매가 가능하다.

 

1. iryo 홈페이지에서 나의 여행 정보 입력

https://iryo.eu/en/home

 

참고로 iryo홈페이지는 좀 느리다. 천천히 인내심을 갖고 예매해야 한다. 가끔은 인원수 변경이 안되어 있는 듯해서 +버튼을 미친 듯이 눌렀더니 9명이 여행하는 일정이 검색된 적도 있다.

여행정보_입력

입력하면 출발스케줄과 좌석 타입을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INCIAL-INFINITA BISTRO 순으로 좌석 등급이 높아지고 세 등급의 차이는 아래와 같다.

좌석등급_차이

 시트 크기, 변동사항이 생길 때의 수수료, 애완동물 여부가 차이가 나는데, 크게 높은 등급이 매력적일 이유는 없을 듯하다. 왜냐면 우리는 가난한 여행자고, 가장 중요한 수화물이 가장 낮은 등급을 해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2. 부가서비스 선택 및 정보 입력, 좌석 선택

다음 창에서는 아래와 같은 부가서비스 선택이 나오는데 이 역시 패스다.

부가서비스

이제 가장 중요한 정보입력이다. 여기에서는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한다. 참고로 기차 예매하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하다. 

개인정보

동승자가 있는 경우 person2에 동승자 정보를 넣으면 된다.

좌석 선택 창이 나와 잠깐 설렜지만, 인당 5불씩 추가금이 붙는다. 그래도 다행히 순방향으로 대부분 배정해 주며 동승자와는 옆자리에 배정해 준다.

*우연인지 모르겠는데,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내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 후 열받게 뭘 잘못 눌러 초기화가 되었다. 일부 정보는 남아있어서 다행이었고 더 다행인 것은 내가 원하는 좌석이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어 있었다!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원하는 좌석이 있는 사람들은 한 번 시도해 보시라~(내가 원하는 좌석은 짐을 넣을 수 있는 빈 곳 주변 좌석이었다) 

유료_좌석선택

3. 결재

이제 결재만을 남겨두고 있다.

결재

결재를 완료하면 입력한 메일(동승자에게도)로 티켓이 온다. 티켓은 모바일로 가지고 있어도 되고, 인쇄해서 가져가면 QR로 체크한다고 한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iryo 예매! 다들 도전해 보기 바라며, 약간의 수수료라고 할지라도 아껴서 맛난 거 사 드시길~!